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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의

로보택시 기술은 개선, 수익이 될 가능성과 미래 택시가 될 수 있을까?

by 와와햄 2023. 3. 3.

샌프란시스코에는 운전자가 없는 크루즈 로보택시가 운영 중입니다.

만약 이용자 택시 이용 후 문을 확인해 보니 제대로 닫히지 않았을 경우, 스피커에서 사람의 목소리가 들려와 모든 것이 괜찮은지 확인합니다. 문 때문에 사과하지만, 만약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면 어떻게 됐을까요? 그녀는 우리가 처리할 것이라고 다시 한번 보장합니다.

운전자가 없는 로보택시 서비스가 샌프란시스코의 혼잡한 거리에서 이제는 제한적인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내 탑승 경험에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이들 자동차들은 예기치 않은 위험한 정지 등의 문제로 도시 관계자들의 우려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지난 1월, 도시 당국은 이러한 문제들이 해결될 때까지 회사들의 서비스 확장 승인을 보류하도록 주요 감독 기관에 요청했습니다.

회사들은 도시의 더 많은 지역을 커버하고(현재는 일부 지역만 서비스), 차량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또한 Cruise는 현재 22:00부터 05:30까지만 운행되는 로보택시 서비스를 주간에도 운영하려고 합니다.

Waymo는 24시간 운행이 허용되며, 무인 운전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도록 허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 일반인들이 Waymo나 Cruise 택시를 이용하려면 대기 명단에 가입해야 합니다. 또한 회사들은 선택된 참가자들에게는 무료로 탑승할 수 있는 테스트 프로그램도 계속 운영하고 있습니다.

 

웨이모와 크루즈가 유사한 제한된 무인 라이드헤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도시로는 피닉스(둘 다)와 오스틴(크루즈) 등이 있으며, 두 회사 모두 추가적인 지역 추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에서 후원하는 Motional은 우버(Uber)와 립트(Lyft)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올해 라스베이거스에서 제한된 무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새로운 이동 방식이 전파되면서, 무인 택시가 이익 창출에 크게 확장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들 회사는 저임금 운전자 비용을 제거하기 위해 큰 비용을 지출할 수 있지만, 내가 경험한 반 닫힌 문과 같이, 운영은 아직 사람 없는 것이 아닙니다.

자동 운전 택시 사업 모델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사한 하버드 로스쿨(Harvard Law School) 연구원인 애슬리 누네스는 "경제학적으로 말하자면, 환상적이다"라며 말합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올바르게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 될 것이며, "기술보다 더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로봇택시는 대중교통과 개인용 자동차, 그리고 기존 택시와 같은 전통적인 이동 수단과는 다른 새로운 이동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아직 로봇택시의 수익성과 미래적 이용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로봇택시는 운전자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기존 택시나 라이드헤일 서비스와 비교해 낮은 운전자 비용을 가질 수 있지만, 초기 투자 비용이 매우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로봇택시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안전 기술 및 인프라가 필요하고, 이는 추가적인 비용 부담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봇택시의 미래적 이용성은 아직 불투명합니다. 로봇택시의 보급이 확대되면서 수요는 증가할 수 있지만, 불안정한 기술적 문제와 신뢰성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는 로봇택시를 대체하는 다른 무인 이동 수단, 예를 들어 자율 주행 버스나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로봇택시가 수익성을 창출하려면 안전성, 신뢰성, 경제성 등의 다양한 측면에서 문제를 극복하고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제공해야 합니다. 따라서 로봇택시 기술 개발 및 서비스 운영 측면에서 더 많은 연구와 개선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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