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의

기후 위기 속, 캐나다 대표 아이스 링크 폐쇄... 52년 역사상 처음

by 와와햄 2023. 3. 8.

온화한 겨울로 인해 라도 캐널, 역사상 처음으로 캐나다 스케이터들에게 문을 닫다.

역사상 처음으로 캐나다 수도 오타와의 세계 최장 스케이팅 링크가 이번 시즌에는 열리지 않는다.

오타와의 상징인  라도 캐널은 지난 52년간 겨울철에는 7.8km(4.8마일)의 야외 스케이트웨이로 사용되어 왔다.
하지만 이번에는 이상하게 따뜻한 겨울로 인해 얼음 위에서의 즐거움은 녹아내렸다.

금요일, 관계자들은 스케이터들을 위해 운영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캐나다 국립 수도 위원회는 "팀들의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난 24시간 동안의 추운 기온에도 불구하고, 최신 얼음 검사 결과, Rideau Canal Skateway가 스케이팅하기에 안전하지 않다"고 밝혔다.

국립수도위원회는 "더 이상의 노력이 다른 결과를 가져올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이번 시즌에는 스케이트 웨이를 열 수 없으며, 이러한 결과에 대한 모든 사람들의 실망을 나눕니다"라고 밝혔다.

위원회는 라이도 운하에서 기후 변화의 영향을 평가하고 대비하기 위한 준비를 해왔다.
"올해 우리는 스케이트 웨이에 더 따뜻한 겨울의 영향을 배우는 좋은 기회였습니다"라며 "더 이상 따뜻한 겨울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캐나다 수도였던 오타와에서 세계 최장길이 스케이트 링크인 '라이도 캐널(Rideau Canal)'이 이번 겨울 첫 열리지 않을 예정이다.

지난 52년간 겨울철에는 7.8km(4.8 마일)길이의 야외 스케이트 링크로 운영되어온 이 캐나다 대표적인 랜드마크의 실외 얼음판은 이번 연마한 겨울의 따뜻한 기온 때문에 스케이트를 탈 수 없다.

지난 금요일, 캐나다 국립수도위원회는 발표에서 "팀 전체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난 24시간 동안의 추운 기온으로도, 최근 얼음 검사 결과 라이도 캐널 스케이트웨이가 스케이팅에 적합하지 않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며 "추가적인 노력이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없는 상황에서, 이번 시즌 스케이트웨이를 열 수 없게 되어 매우 안타깝다"고 말했다.

 

올해의 따뜻한 겨울로, 한겨울에 열리는 국제 대회인 오타와 아이스 드래곤 보트 페스티벌과 같은 전례없는 행사들이 취소되었다. 이전 겨울들은, 눈 얼음으로 덮인 라두 캐널 일부에서 국제 팀들이 경주하는 이 페스티벌을 즐기기 위해 방문한 많은 관광객들이 즐겼다.

하지만 최근 겨울들은 라두 캐널에서도 매우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2022년의 개관식은 최초로 20년 이상의 시간 동안 안전하게 접근 가능한 전체 7.8km의 길이로 이루졌다.

위원회는 성명서에서 다음 시즌에 라두 캐널 스케이트웨이가 스케이트를 타는 사람들을 위해 재개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라두 캐널 스케이트웨이는 상징적이고 사랑받는 관광 명소로, 우리는 자랑스럽게 유지 보수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라는 말로 성명서를 마무리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내년 겨울, 세계에서 가장 큰 스케이트장으로 방문객들을 환영하는 것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이다. 지난 수십 년간의 인간의 활동으로 인해 지구의 온난화가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극지방 빙하의 녹는 속도가 빨라지고, 기후와 생태계가 변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구 온난화는 계속되고, 온난화로 인한 피해와 이로 인한 인간의 행동이 점점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든 산업국가가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는 노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및 산업 체제를 추진하는 등의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욱 긴급한 문제이며, 모든 인류가 함께 해결해야 하는 문제이다. 각자가 가능한 방식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노력을 하며, 지속 가능한 삶의 방식을 추구해야 한다.

 

 

그린피스 기후위기
2021년 3월 그린피스 활동가가 독일 환경부에 적극적인 기후위기 대응을 요구하고 있다.

 

댓글